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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우리의 기도의 응답과 싸우고 있다>

<우리는 우리의 기도의 응답과 싸우고 있다>

 

 

 

 

 

 

 

 

 

 

 

<우리는 우리의 기도의 응답과 싸우고 있다>

 

하늘만큼 높아질 바벨탑의 기술과 힘을 가지면 인간은 하나님을 대항한다.

그것이 인간의 역사이다.

 

광야에서 가나안을 들어가기 전 하나님께서 간절하게 말씀한 한가지가 있다.

그것은 형편이 나아지면 하나님을 잊지 말라는 말씀이다.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은 응답을 주신다.

그러나 하나님이 우리에 대해 가장 걱정한 한가지는 나은 형편이다.

왜냐하면 나은 삶의 질은 언제나 하나님을 떠나는 이유가 되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산상수훈의 첫마디를 천국의 조건인 심령의 가난함으로 말씀하셨다.

기독교 역사상 하나님을 떠난 시기는 언제나 세대에 있어서 가장 호화롭고 발달된 사회였다.

우리의 기도는 최고의 자리를 향하고 자리에 올라서면 하나님을 떠난다.

 

우리의 기도가 나은 어떤 것이 아니라 심령의 가난함을 지키는 것이어야 한다.

가난하면 개인이 하나님을 떠날 있지만 부하면 시대가 하나님을 떠난다. 

그래서 시대를 심판하시는 하나님이시다. 

시대가 발전하고 부하게 되면 되면 어김 없이 마음의 가난함은 사라지고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신앙은 멀어진다.

인생에서 하나님을 떠난 시기는 가장 편하고 부할 일지 모른다. 

 

부하기를 기도하는 사람은 많지만 가난함을 지켜달라고 기도하는 사람은 흔하지 않다.

천국이 열리는 길은 심령의 가난함인데

이미 시대는 너무 편하고 부해서 스스로 절제하고 불편함을 감수하지 않으면

우리에게 천국의 삶은 자꾸 멀어진다.

 

삶의 넉넉함을 잘라내고 삶의 편안함을 거부하고 불편하고

절제하며 살아야 이유이다.

역사적으로 가난할 때가 아니라 시대가 발전하고 형편이 나아질수록 하나님을 떠났음을 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인류는 오늘도 형편이 나아지는 것에만 관심이 있다.

하나님을 떠나는 것은 신앙이 없어서라기 보다 하나님이 필요 없어도 살수 있는

시대의 편안함과 부함이다.

결국 우리는 우리의 기도의 응답으로 얻은 편안하고 인간 중심의 문화와 싸우게 된다.

 

우리는 지금 원수가 아니라 하나님께 간구한 우리의 기도 응답의 열매와 싸우고 있는 중이다.

 

Pastor Seo

Pastor Seo